안녕하세요.
에쓰핀테크놀로지 입니다.
3월 14일 Gitgo가 업데이트 됩니다!
주요 업데이트 항목으로는
- Gitgo 메인화면 일정 업데이트
- NewTeams 내 Gitgo 사용 안내 (패치지원)
입니다.
> 사용자 조치사항 바로 보기(클릭)
-
Gitgo 메인화면 업데이트: 우리 Gitgo 메인이 달라졌어요! - 24년 3월 14일
아웃룩 일정을 Gitgo에서도 확인하세요!
3월 14일부터는 Gitgo 메인화면에 아웃룩과 연동된 일정을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업데이트 적용 방법]
▶ 관리자
Gitgo 관리자께서는 Gitgo관리페이지에서
맨 아래 [관리자동의]메뉴에서 [관리자/사용자]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 사용자
일반 사용자분들께서는 별도의 조치 없이 사용하 실 수 있습니다만,
업데이트가 적용이 안 되셨을 경우 아래 조치 사항을 따라주세요.
1) 일정이 안불러와지거나 메인화면의 레이아웃이 깨졌을 때
- 로그아웃 후 Teams를 완전히 닫아주신 다음,
다시 Teams를 열어주신 후 로그인 해주세요.
2) 1번 항목의 조치를 따랐음에도 안되었을 때
또는 메인화면의 레이아웃이 여전히 복구가 안되는 경우
- 사용자의 Teams 캐시가 엉킨 경우로, 캐시를 삭제하여 복원 해야합니다.
- Teams 종료 > Teams 앱 데이터 삭제 > Teams 캐시 파일 삭제 순으로 진행됩니다.
위의 조치를 하신다하여 Teams 메신저 안의 이력(채팅내용, 파일)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Windows용 Teams의 캐시 지우기>
• Teams 종료: Teams 아이콘에서 오른쪽 클릭하고 Teams를 완전히 종료 시킵니다.
• Teams 앱 데이터 삭제 (TeamsPreview의 경우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세요)
: [검색]창에서 [설정]을 검색하여 연 후,
앱에서 Team를 검색한 뒤 가장 최신에 사용한 Team
또는 NewTeams라고 나와있는 Teams의 [ ... ] 를 클릭 후
[고급옵션] 에서 다시설정섹션에서 [다시설정] 을 눌러 줍니다.
앱에서 Team를 검색한 뒤 가장 최신에 사용한 Teams
또는 NewTeams라고 나와있는 Teams의 [ ... ] 를 클릭 후
[고급옵션] 에서 다시설정섹션에서 [다시설정] 을 눌러 줍니다.
• Teams 캐시 파일 삭제
: Windows 로고키 + R을 눌러서 실행 대화 상자를 열어줍니다.
실행 대화 상자에서 아래 경로를 복사하여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NewTeams] 복사
%userprofile%\appdata\local\Packages\MSTeams_8wekyb3d8bbwe\LocalCache\Microsoft\MSTeams |
[ClassicTeams] 복사
%appdata%\Microsoft\teams |
디렉터리의 모든 폴더와 파일을 삭제 후 Teams를 재실행 합니다.
<Mac용 Teams의 캐시 지우기>
[NewTeams]
• Teams 가 실행되고 있다면 Dock 에서 우클릭 후 완전히 종료합니다.
• Terminal 앱을 실행합니다.
• 아래 명령어를 1줄씩 복사/붙여넣기 후 Enter 키를 입력합니다
rm -rf ~/Library/Group Containers/UBF8T346G9.com.microsoft.teams |
rm -rf ~/Library/Containers/com.microsoft.teams2 |
• Teams 를 다시 시작합니다.
[ClassicTeams]
• Teams를 완전히 종료하고, 터미널을 엽니다.
• Terminal 앱을 실행합니다.
• 아래 명령어를 1줄씩 복사/붙여넣기 후 Enter 키를 입력합니다
rm -r ~/Library/Application Support/Microsoft/Teams/ |
• Teams 를 다시 시작합니다.
-
NewTeams 패치 - 24년 3월 14일
4월 1일부터 ClassicTeams가 종료되고 NewTeams로 일괄 업데이트됩니다.
관련 NewTeams 패치를 진행합니다. -
정기 서비스점검 (3/13 18:30~22:00)
매주 수요일 서비스 점검 진행으로 Gitgo 전체 서비스를 점검합니다.
점검 기간 동안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느려지거나
접속이 안될 수 있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고객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Gitgo 기능이 궁금하신가요? Gitgo 사용이 어려우신가요?
Gitgo 헬프데스크를 이용해보세요!
Contact |
|||
* Gitgo를 도입하신 고객만 |
* Gitgo 도입 전 |
|
* Microsoft 365, Teams 관련 문의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