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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oLens 3 를 향하는 Microsoft의 혼합현실(MR) 로드맵 · HoloLens2를 활용한 산업형 메타버스 사례

<출처 : Microsoft Blog : HoloLens 2 brings new immersive collaboration tools to industrial metaverse customers>

 

HoloLens 2는 산업용 메타버스 고객에게 새로운 몰입형 협업 도구를 제공합니다.

 

정확한 문서 매뉴얼이 있더라도 자동차 조립 공정 중 일부는 여전히 약간의 섬세한 기술이 필요하다고 도요타 모터스 북미 응용 기술 연구소를 이끄는 David Kleiner는 말합니다

도어 에지 가드’ (문 가장자리의 가드)를 망치질을 예로 들겠습니다. 문 가장자리 가드는 벽이나 주차 된 차에 문을 열 때 움푹 들어간 곳과 찌그러짐으로부터 보호하는 얇은 강철 스트립입니다. 이 작업을 할 때 너무 많은 힘을 가하면 작업자가 차량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너무 적으면 다음에 문이 쾅 닫힐 때 가장자리 가드가 튀어나옵니다.

최근 뉴저지의 도요타 물류 센터에서 일하는 한 직원은 그 균형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Microsoft의 혼합 현실 헤드셋인 HoloLens 2를 착용하고 홀로그램 창을 열고 캘리포니아에 있는 동료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들은 즉시 나라의 반대편에있는 누군가의 눈을 통해 상황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트릭은 이렇습니다. 그들의 동료는 이 소리를 들어봐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 부품을 직각으로 내리쳐서, 동료가 마치 바로 옆에 있는 것처럼 보고 들을 수 있는 뚜렷한 소리와 선명한 비주얼을 생성했습니다.

그 성공의 소리는 이제 다른 도요타 작업자가 도어 에지 가드를 설치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 매뉴얼은 HoloLens 2에 기록되었으며 Microsoft Dynamics 365 가이드의 단계별 홀로그램 매뉴얼에 저장되어 모든 작업자에게 이러한 지혜의 이점을 제공했습니다.

Kleiner에게 이 이야기는 HoloLens 2가 지속적인 개선의 핵심 Toyota 원칙인 ‘카이젠(kaizen)’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도구임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 장치가 Toyota의 혁신 연구소를 벗어나 일상적인 작업장으로 빠르게 이동한 이유를 설명합니다. 6개의 미국 Toyota 물류 센터의 작업자들은 두 손이 자유로운 교육, 안내 및 협업을 위해 HoloLens 2를 사용합니다. Kleiner는 이 디바이스가 곧 캐나다와 멕시코의 사이트에 적용될 예정이며 더 많은 확장이 계획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Toyota의 핵심 기준은 속도입니다."라고 Kleiner는 말했습니다. "사람들을 더 빨리 교육하고 문제를 해결할수록 제품을 더 빨리 시장에 출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사람들이 더 빨리 움직이고 지식을 공유하기를 원합니다. HoloLens를 통해 이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Microsoft Dynamics 365 Guides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HoloLens 2 사용자는 Teams 통화 또는 채팅, Power BI 대시보드, Word 문서, PDF 또는 비디오, OneDrive 폴더 또는 일정을 사용하여 홀로그램 창 배열을 호출하고 몰입형 3D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마이크로소프트)

 

지난 한 해 동안 Microsoft는 몰입형 공동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부터 고객이 다수의 디바이스을 확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Toyota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가속화되는 도입 확산에 대응하여 HoloLens 2 플랫폼에 상당한 투자를 했습니다. 그들은 병원, 반도체 클린 룸, 발전소, 해부학 실험실 또는 건설 현장 등 산업 전반에 걸쳐 홀로렌즈를 착용하는 근로자에게 장점이 있다고 Microsoft는 말했습니다.

Microsoft의 최신 업데이트 흐름은 주요 Dynamics 365 Mixed Reality 앱을 결합하고 Microsoft Teams OneDrive Azure Power Platform과의 통합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Microsoft는 책상에 앉아 일하는 작업자가 주로 사용해오던 클라우드 기반 생산성 및 공동 작업 도구를 일선 현장 작업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HoloLens 2 사용자는 어디에 있든 Teams 통화 또는 채팅, Power BI 대시보드, Word 문서, PDF 또는 비디오, OneDrive 폴더 또는 일정 등을 사용하여 홀로그램 창 배열을 호출하고 몰입형 3D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혼합 현실에서 Window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Azure 및 산업 담당 Microsoft 부사장 Alysa Taylor는 말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Toyota와 같은 기업이 신속하게 메타버스를 도입한 이유를 잘 설명해줍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메타버스는 온라인 세계에서 우리를 대표하는 아바타를 떠올리게 합니다. Taylor는 이러한 설명이 부분적으로 옳다고 말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여러 가지 메타버스 범주를 봅니다.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쇼핑하고 플레이하는 친숙한 소비자 메타버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동료들과 협력하고 작업을 완료하는 상업 및 산업 메타버스가 있습니다.

Taylor는 Toyota와 다른 사람들이 고려하고 있는 산업 메타버스는 인간과 AI가 협력하여 물리적 시스템을 설계, 구축, 운영 및 최적화하는 근본적으로 새로운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디지털과 현실을 연결하는 Microsoft Azure, Dynamics 365 및 혼합 현실 제품을 통해 고객은 공장 현장 또는 창고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클라우드에서 제조 또는 공급망 프로세스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물리적 형태로 구현하기 전에 운영 효율성을 높이거나 환경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산업 메타버스에서 이러한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혼합 현실에서 Window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혼합 현실은 Microsoft의 산업용 메타버스 솔루션의 핵심 기술이라고 Taylor는 말했습니다. HoloLens 2는 손으로 작업하고 컴퓨터나 키보드에 묶을 수 없는 일선 작업자에게 이러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Microsoft는 출시 이후 고객 피드백을 통합하고 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에서 보안경에 맞는 디자인, 고객의 IT 부서에서 여러 장치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에 이르기까지 장치가 최전선에서 진정으로 작동하도록 하는 데 투자했습니다.

Taylor는 "일선 근로자는 세계 최대 산업의 중추를 형성하지만 대부분 기술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클라우드에는 많은 지식과 정보가 있지만, 현장이나 공장 현장의 책상 없는 작업자는 어떻게 디지털 세계에 액세스할 수 있을까요?"

Microsoft의 대답은 HoloLens 2와 Dynamics Mixed Reality 앱 제품군입니다. Azure 클라우드 서비스는 많은 작업을 수행하므로 디지털 정보를 가져와 사용자의 실제 세계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홀로그램 경험은 산업 공정을 더 빨리 배우거나 장거리 여행의 비용이나 환경 영향 없이 마치 같은 방에 있는 것처럼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전 세계 동료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직원들은 책상이 없습니다. 그들에게 노트북을 주는 것은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라고 Toyota의 Kleiner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HoloLens가 일선 작업자를 위한 화면이 되기를 원합니다. HoloLens를 착용하면 이제 필요한 모든 디지털 도구를 제공하는 화면이 생깁니다."

 

Toyota "객체 이해"라는 HoloLens 2 기능을 공동 개발했습니다. 여기서 장치는 개별 부품이 아닌 전체 차량을 감지합니다. 이렇게 하면 작업자가 트럭 주위를 이동할 때 홀로그램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미지 제공: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피드백으로부터 시작된

HoloLens 2가 2019년에 출시된 이후 Microsoft는 34개의 월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일부는 새로운 지역에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색맹 모드 또는 헤드 추적 알고리즘 조정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고객이 선박과 같은 불안정한 환경에서 HoloLens 2를 착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든 업데이트는 고객 피드백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Microsoft의 혼합 현실 담당 부사장 인 Scott Evans는 말했습니다.

"헤드업, 핸즈프리 기술은 사람들이 일하는 방식에서 큰 도약을 가능하게 합니다."라고 Evans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종종 파일럿을 수행하고, 측정 및 학습한 다음 배포를 확장하는 주기를 거쳐야 합니다. 우리는 그 여정 전반에 걸쳐 고객을 참여시키며 이는 우리에게 큰 학습 과정입니다."

최신 업데이트는 Microsoft의 두 가지 주요 Dynamics 365 혼합 현실 앱을 함께 제공하는 최고의 고객 요청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는 단계별 홀로그램 지침을 통해 사용자를 안내하는 Dynamics 365 Guides입니다. 두 번째는 HoloLens 2 사용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시나리오인 Dynamics 365 Remote Assist입니다.

도어 엣지 가드 사례에서 공간을 초월한 소통은 일선 작업자가 협업자를 물리적 공간으로 가상으로 데려올 수 있는 Remote Assist의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내가 보는 대로 보기" 시나리오에서 이러한 작업자들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모든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ams 호출만 받으면 이제 3D 공간에 주석을 달고 일선 작업자가 보고 있는 내용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 앱 결합은 2016년 오리지널 HoloLens가 출시된 이후 Microsoft에 피드백을 전달해 온 Toyota의 우선 순위 요청이었습니다. 업데이트된 Dynamics 365 Guides는 훨씬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고 Kleiner는 말합니다.

 

우리는 HoloLens가 일선 작업자를 위한 화면이 되기를 원합니다.

"누군가는 HoloLens를 잡고 가이드 세션을 시작하고 말 그대로 트레이너를 머리에 둘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앱에서 바로 전문가에게 전화할 수 있습니다."

Toyota 피드백은 가이드 경험의 다른 측면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기술자는 차량 후드에 QR 코드를 놓고 스캔한 다음 홀로그램 지침을 따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홀로그램은 작업자가 차 주위를 이동할 때 고정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Toyota는 Microsoft와 협력하여 "객체 이해"를 개발했습니다. 즉, Toyota 기술자는 전체 차량을 스캔할 수 있어 홀로그램을 제자리에 고정하고 시차 문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볼트를 가리키는 홀로그램은 보는 사람의 각도에 관계없이 항상 정확한 위치를 가리킵니다.

수년에 걸쳐 Guides의 작성 환경은 홀로그램 지침을 만드는 것이 PowerPoint를 만드는 것만큼 쉬운 정도로 향상되었다고 Kleiner는 덧붙였습니다.

"나는 이것을 구축하기 위해 컨설턴트 업체를 고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컴퓨터 과학 학위를 가진 사람들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최전선의 전문가들에게 줄 수 있고,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훈련시키거나 공유하기 위해 자신의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Toyota는 교육 도구로서 Guides에서 즉각적인 가치를 발견했다고 Kleiner는 말했습니다. Toyota 트레이너는 연수생과 일대일로 작업하는 대신 연수생이 독립적으로 작업하고 동시에 여러 연수생을 감독하도록 하여 효율성을 여러 번 높일 수 있습니다.

샌안토니오 공장의 파일럿 프로젝트에서 Toyota는 HoloLens 2 및 Guides를 사용하여 직원들에게 Toyota Tundra의 새 버전을 조립하는 방법을 교육했습니다. 데이터는 그것이 성공적임을 보여 주었다고 Kleiner는 말했습니다. 결함은 반으로 줄었고, 개인에 따라 훈련 시간이 20%에서 50% 사이로 감소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혼합 현실 파트너

HoloLens 2는 산업 메타버스에서 가능한 것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Microsoft는 플랫폼 회사라고 Taylor는 말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Microsoft는 HoloLens 2 또는 다른 기기에 관계없이 고객이 어디에 있든 혼합 현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Dynamics 365 혼합 현실 앱은 고객이 즉시 작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엔터프라이즈급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Microsoft는 건설 및 교육에서 의료 및 제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솔루션을 확장할 수 있는 ISV의 혼합 현실 파트너 네트워크도 구축했습니다.

동영상 링크 : https://www.microsoft.com/en-us/videoplayer/embed/RE5d5jd 

 

미국 노동부의 산업 안전 보건국(OSHA)은 참호 굴착 중 작업자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혼합현실파트너에 의뢰했습니다. 건설 현장에서 도랑 파기와 굴착은 위험하지만 필수적인 작업입니다. OSHA에 따르면 1입방 야드의 토양은 자동차만큼 무게가 나갈 수 있으며 중력과의 섬세한 균형은 순식간에 깨질 수 있습니다. 이것이 트렌치 붕괴가 건설 산업의 주요 사망 원인 인 이유입니다.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OSHA 강사는 맞춤형 혼합 현실 앱을 사용하여 실제 위험 없이 참호 안전 검사관에게 몰입형 실습 위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스튜디오 Clirio가 만든 이 앱은 지상 상태, 위험, 안전 장비 및 위험 완화를 위한 모범 사례와 같은 변수를 보여주기 위해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그래픽을 사용하는 6개의 서로 다른 장면으로 구성됩니다. 정교한 사운드 디자인과 애니메이션이 생생한 경험을 더합니다.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가르칠 때마다 그들에게 말하는 것과 보여주는 것, 그리고 그렇게 하게하는 것은 또 다른 일입니다."라고 OSHA 교육 기관의 Anthony Towey 이사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교육자들이 현장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가상의 도랑 및 굴착 환경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수천 명의 건설 종사자가 이 교육을 사용할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그리고 이제 그들은 연습하고 실수를 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에서 연습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홋카이도 전력 회사는 HoloLens 2, Dynamics 365 원격 지원 및 사용자 지정 앱을 사용하여 직원이 화력 발전소의 중요한 장비를 검사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모든 검사 순찰에서 작업자는 보일러, 터빈 및 발전기의 광대한 미로를 탐색하고 수천 개의 장비를 검사하여 더 큰 문제를 피할 수 있는 미묘한 변화를 확인한다고 화력 부서의 정보 기술 부서에서 근무하는 타카하루 우메모토는 말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광범위한 노하우와 경험이 필요하고 신입 사원이 모든 것을 처리하기까지 숙련된 기술자를 따라하는데 1년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날 신입 사원은 훨씬 더 빨리 속도를 낼 수 있으며 혼합현실 앱은 순찰 검사의 효율성을 향상시켰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회사는 혼합 현실 기술의 열렬한 지지자가 되었다고 Umemoto는 말했습니다.

우메모토는 "(혼합현실)을 게임용 기술로 생각했지만, 순찰 점검 기술을 전수하는 관점에서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놀라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HoloLens 2, Microsoft Dynamics 365 Remote Assist 및 사용자 지정 앱을 통해 홋카이도 전력 회사 직원이 화력 발전소의 중요 장비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마이크로소프트)

 

'이제 모든 사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HoloLens 2를 사용한 초기 고객 파일럿으로 인해 대규모 배포가 이루어짐에 따라 Microsoft는 클라우드 연결 기술을 대규모로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즉, IT 부서는 다른 노트북, 휴대폰 또는 태블릿과 마찬가지로 HoloLens 2 헤드셋을 관리할 수 있다고 Evans는 말했습니다.

이러한 개선은 Toyota가 HoloLens 2를 실험실에서 기업으로 원활하게 이동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Kleiner는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실험실을 떠날 때 엄청난 학습 곡선이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수준에서 어떻게 유지하고 운영하는가?’ 였습니다. 이 문제를 피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가 홀로렌즈를 IT 부서에 가져갔을 때 그들은 '오, 이것은 또 다른 Windows 시스템과 똑같네요. 우리는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반응했기 때문입니다." 라고 클라이너가 말했습니다.

Microsoft는 독특하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과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Evans는 언급했습니다.

Evans는 미 육군과 같은 고객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모두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다른 고객은 궁극적으로 더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는 산업별 개선을 주도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세라믹 브레이크 및 가변 밸브 타이밍과 같은 기술이 포뮬러1에서 처음 등장했지만 궁극적으로 경마장에서 일상적인 거리로 이동한 것과 유사합니다.

"군사 프로그램에는 군인의 요구에 맞게 조정된 자체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플랫폼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낙수 효과로 끝나기 때문에 요구 사항을 주도하는 얼리 어답터가 있다는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라고 Evans는 말했습니다.

Evans가 Microsoft가 고객들로부터 듣는 말 중 하나는 지속적인 새로운 기기의 생산을 기대하는 소비자들과는 달리 기업들은 2년마다 기기를 교체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너무 많은 혼란을 야기합니다. "아무도 10% 향상된 기능을 위해 폐기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아직 후계자가 필요하지 않지만, 그들은 그것이 적절한 시기에 그 곳에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기를 원합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Evans는 Microsoft가 디스플레이, 추적, 센서, 배터리 수명과 같은 모든 핵심 하드웨어 기술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의미 있는 업데이트를 만들기 위해 올바른 디자인 포인트를 찾고 있을 뿐입니다. 그들은 더 높은 투자 수익을 가능하게 할 후속 장치를 원합니다."라고 Evans는 말했습니다.

HoloLens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Toyota의 Kleiner는 Guides가 일선 작업자를 위한 "킬러 혼합 현실 앱"으로 남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언젠가는 모든 장치에서 사용할 수있는 Word와 같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Toyota는 회사 전체에 HoloLens 2 헤드셋을 계속 배포하여 일선 직원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작업하고 협업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제 모든 사람에게 배포할 수 있는 장치가 생겼습니다."라고 Kleiner는 말합니다. "유지 관리가 쉽고 직원들이 직급이나 팀 구조에 관계없이 더 큰 대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두가 목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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