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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in 상품기획팀에게 물어보았습니다. (feat. S.Pin Talk)

S.Pin Technology 상품기획팀에게 물어보았습니다.

# 클라우드 보안,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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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in Technology 상품기획팀 Claire(김소연)님

 

S.Pin Talk X 상품기획팀

S.Pin 상품기획팀김소연 부장님을 만나보았습니다.

 

"클라우드 보안,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Q. 안녕하세요! 간략한 자기소개와 담당하시는 업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클라우드 상품기획팀 Claire(김소연) 입니다. 클라우드 상품기획팀은 클라우드와 연관된 상품기획 및 기존 벤더 사와의 Alliance를 통해 향후 기술 역량 강화를 통한 차별화된 S.Pin Technology만의 Branding 과 활발한 Sales&Marketing activity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부서입니다.

 

 

Q. 이전에는 어떤 업무를 담당하셨나요? 그리고 S.Pin에서 현재 업무를 담당하시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외국계 기업에서 3년 정도 마케팅 업무를 하였고, 이후 벤처 기업에서 15년 정도 보안 솔루션(End Point 보안) 영업 및 기획을 담당하였습니다. 주로 엔터프라이즈/금융권 고객사 대상 보안 솔루션 판매 및 신규 제품에 대한 기획을 진행하였고, B2B, B2C, SaaS 제품을 고도화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S.Pin에서 Zero-Trust 기반의 보안 솔루션 Alliance 및 역량 강화 부분을 담당하고 있고, IT 환경이 클라우드로 전환되는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기반되는 보안 솔루션들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S.Pin Technology과 함께 제 자신도 함께 성장하고 싶어 조인하게 되었습니다.

 

 

Q. 상품기획팀에서 보안 솔루션 역량 강화를 담당하고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렇다면 최근 클라우드 보안과 관련하여 기억에 남으시는 이슈는 무엇이 있을까요?

코로나로 인해 글로벌 컨퍼런스가 대부분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었는데 이번 6월에 RSA 2022가 오프라인 행사로 전환되었고, 올해 키워드가 ZT(Zero Trust), XDR(Extended detection and response), Cloud였습니다. 행사 당시 로힛가이(Rohit Ghai) RSA 최고 경영자(CEO)우리 자신을 보호해야 하는 방법을 바꿔야 한다며 사이버 회복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근본 아키텍처부터 탈바꿈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였습니다. 클라우드에서 보안 상품을 검토하는 팀 입장으로써 클라우드 기반 위의 보안 제품의 구성이 큰 틀에서 변화하고 있고 ‘S.Pin No.1 클라우드 공급자로 Zero Trust 기반의 3rd Party 제품을 활용하여 보다 넓고 전문적인 Cloud 전문 회사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Q. 상품기획팀에서 담당하는 영역을 포함하여 S.Pin 에서는 보안과 관련된 어떤 솔루션(제품)을 다루고 있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MicrosoftZero Trust는 크게 Identity, Device, Apps, Infrastructure, Networking, Data, 가시성 및 분석으로 7개 항목의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에, S.Pin Microsoft 의 다양한 보안 솔루션의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S.Pin TechnologyDefender for Cloud(클라우드 리소스 및 워크로드의 보안 관리) Sentinel(지능형 보안 분석 및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하여 공격 검색, 위협 표시 유형, 자동 관리 헌팅 및 위협 대응을 위한 솔루션 제공)을 중점적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3rd Party 제품으로는 저장 중이거나 전송 중의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는 SoftCampShieldDrive SealpathCAD 보안 솔루션과 파트너쉽을 맺었으며 네트워크 보안의 Fortinet, Azure 에서의 가상화 솔루션으로 “Citrix on Azure”S.Pin Zero Trust 구성을 위해 파트너쉽과 온보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Citrix on Azure 솔루션에 대해 들어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조금 더 상세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S.Pin과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디지털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Citrix와 파트너을 맺었고, CitrixAzure를 기반으로 한 제품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사 대상으로 특정하게 보안을 요구하는 고객사 위주로 Citrix on Azure (Azure 기반 위에 Citrix 설치) 판매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위에 업무망을 분리해서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그거와 더불어 3rd party 제품을 계속해서 Azure 기반 위에 올려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회사 차원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Q. S.Pin 상품기획팀과의 파트너쉽을 체결하면 파트너들은 어떤 메리트를 가질 수 있나요? 어필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일반적으로 3rd party 벤더사들이 클라우드 사용하는 고객사 대상으로 영업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S.Pin은 굉장히 많은 Subscriber와 다양한 Azure 고객사(SMB, Enterprise, 공공 등)에게 영업할 수 있는 Pool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파트너사를 체결하면 보안적인 영역, AI & 인공지능 3rd party, Security 망 분리 보안이 강화된 제품 등을 얹어서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S.Pin의 경쟁력도 높아지고, 파트너사의 경쟁력도 굉장히 높아질 수 있습니다.

 

 

Q. 이 인터뷰를 읽고 클라우드 보안에 관심이 생긴 분들이 간단하게 자가 점검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Assessment 도구를 사용하여 자가 점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상화 진단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진단 프로그램이 존재하는데,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Assessment는 보안뿐만 아니라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산(DB, 서버 수, PC , OS 설치 수 등)과 애플리케이션, 보안 프로그램 등 모두 진단이 가능합니다.

 

 

Q.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클라우드 보안 강화 또는 보안 문제 해결을 위한 첫 걸음은? 그리고 상품기획팀에서 줄 수 있는 도움은 무엇인가요? (또는 보안 문제 해결을 위해 상품기획팀에서 줄 수 있는 도움은?)

3rd party에게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을 연계해 알려드리고, Microsoft 보안, 최신 트렌드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Q. 마지막 번외 질문으로, S.Pin에 근무하시면서 반 년이 넘어 가시는데 소감이 어떠신가요? 그리고 추천해 주실 만한 학동역 맛집이 있다면?

S.Pin에 처음 입사했을 당시, 자율좌석제로 어느 분야에 어느 분이 계신지 파악하기 어려웠지만, 지금은 많이 익숙해졌습니다.

그리고 S.Pin만의 문화와 서로간, 팀끼리 신뢰 한다는 점이 인상깊게 남았습니다.

추천해드리고 싶은 학동역 맛집으로 별미식당을 추천합니다.

동료들과 함께 가서 여러가지 주문하면 엄마가 차려준 밥상을 뷔페처럼 즐길 수 있어요!

*학동역 8번 출구에서 231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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