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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뉴노멀 Microsoft 전화시스템으로 새로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구축-법무법인 - KL Partners 사례

headline 안녕하세요, S.Pin Technolngy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업무 환경은 비대면으로 급속도로 전환되었고 전화, 메신저, 문서공유, 화상미팅 등 다양한 수단으로 업무 커뮤니케이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중에서 전화시스템인 PSTN에 간단히 설명해드리고 Microsoft PSTN을 통해서 해외기업과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었던 사례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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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STN (Public Switched Telephone Network)?

 PSTN은 전세계적으로 연결된 음성 위주의 공중 전화망 집합을 의미하며, 상용망과 국가소유 모두를 포함합니다. 즉 데이터망이 아닌 유선망을 일컫습니다.

 

현재의 PSTN은 ISP라고 불리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들이 장거리 전화 회사들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고속의 전용회선을 임차한 후, 패킷 교환 방식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회선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인터넷 사용자들 각자는 멀리 떨어져 있는 서버에 접근을 하더라도 별도의 시외 또는 국제 등, 장거리 전화요금을 내지 않아도 되도록 하고 있으며, 많은 ISP들이 단지 월정액의 접속료만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금 쉽게 간추리자면 즉 PSTN은 전 세계 대부분의 인터넷 연결을 위한 주요 통신으로 어느 나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국제 규격의 통신망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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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STN을 업무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해외 기업과 번호로 유선 통화할 때 사용합니다. 현재는 Microsoft Teams, Zoom등 많은 유선/화상 통화 솔루션으로 비대면 업무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망(WIFI)의 불안정으로 끊기거나 화상화면의 화질이 저하되는 불편함도 종종 발생합니다. PSTN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망보다 안정적인 품질을 제공하여 유선/화상 업무를 대응할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KL Partners,

   Microsoft PSTN 도입으로 비대면 업무환경의 패러다임 구축

법무법인 KL Partners(www.klpartners.com)는 최고의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국내외 고객에게 최상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가진 법률가들이 모여 2015년 11월 설립한 로펌입니다.

 

PSTN 도입을 고려할 때, KL Partners는 현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여 어떤 환경에서도 국내외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업무지원이 가능할 수 있어야 하며, 내부적으로는 직원들간의 제약 없는 커뮤니케이션 환경과 더불어 보안 이슈에도 충족할 수 있는 협업/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최근 사무실 이전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 및 시스템 통합에 대한 요구도 대두되었습니다. 이런 배경 하에 Microsoft Teams를 메신저, 화상미팅, 문서공동작업, 문서공유 등의 비즈니스 툴을 제공하는 통합 협업 솔루션으로써 도입을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이 중 KL Partners에서 가장 집중적으로 논의되었던 기능은 PSTN 전화시스템의 통합이었습니다. 국내외 고객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위해서는 PSTN의 통합 활용이 반드시 필요하였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PSTN 연동 사례가 없었기에 결정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국내에서 Microsoft Teams에 PSTN을 연동하려면 ‘직접 라우팅’ 방식만이 가능하며, 적용된 사례가 거의 없었던 어러운 상황에 놓여있었습니다. 도입 검토 시기에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과 성능에 대한 걱정이 있었지만 파트너사의 지원과 Microsoft Teams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을 한가지의 툴로 통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컸기 때문에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Microsoft Teams + PSTN + Azure ‘무한한 확장과 안정적인 구축’

 PSTN 도입 작업 방식으로는 기존 PBX를 대신할 수 있는 AudioCodes社의 SBSAzure VM으로 탑재하여 구성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구성 과정에서 국내에 관련 기술이 없어서 몇 가지 시행착오와 오류가 있었지만, Microsoft社의 세밀한 테크니컬 가이드 문서를 비롯하여 적극적인 파트너사의 개입 및 지원으로 단시간내에 시스템 구성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Azure의 가능성을 입증하고 확인하였으며, PSTN 구성과 더불어 사내 시스템을 전체를 Azure로 이전할 수 있었던 것은 또 하나의 성과가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KL Partners는 코로나 19로 재택근무와 비대면 업무가 많아진 급변한 상황에서 여러가지 이슈들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인 ‘PSTN과 통합된 Microsoft Teams’를 선택함으로써, 국내외 고객에게 중단 없는 지원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여 고객과 깊은 신뢰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 PSTN 도입 문의

       - ㈜아인피아 l 02-452-2966 l TeamsPSTN@ainpia.com

       - S.Pin Technology l 02-2187-0114 l info@spintech.co.kr

👉법무법인 KL Partners

  - www.klpartners.com l 02-6226-7700 l klp@klpartners.com

 

 

PSTN 인 l PSTN (public switched telephone network); 공중 전화망

이미지 출처 l Image Gallery - Stories (microsof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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